순수 ,그 아름다운날들!(내마음

[스크랩] 오늘밤 나는 쓸 수 있다 / 문정희

우리옹달샘 2015. 4. 6. 23:24
728x90

 

 

 

 

 

 

 

 

 

 

 

 

오늘밤 나는 쓸 수 있다 

   - 네루다 풍으로 
         / 문정희  




 
사랑, 오늘밤 나는 쓸수 있다
세상에서 제일 슬픈 구절을
이 나이에 무슨 사랑?
이 나이에 아직도 사랑?
하지만 사랑이 나이를 못알아보는구나
사랑이 아무것도 못 보는구나
겁도 없이 나를 물어 뜯는구나

나는 고개를 끄덕인다
열 손가락에 불붙여
사랑의 눈과 코를 더듬는다

사랑을 갈비처럼 뜯어 먹는다
모든 사랑에는 미래가 없다

그래서 숨막히고
그래서 아름답고 슬픈
사랑, 오늘밤 나는 쓸 수 있다
이 세상 모든 사랑은 무죄!

 

 



 

+ 시집 <오라,거짓 사랑아> 中 = 민음사 2001.10

     * 해인풍수 인용

 

 

 

 

출처 : 해인풍수
글쓴이 : 해인풍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