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부동산소식

[스크랩] 경북도, 포항에 `수소·연료전지 파워밸리` 조성

우리옹달샘 2010. 10. 19. 00:25
728x90

경북도는 2015년까지 포항에 '수소.연료전지 파워밸리'를 조성한다고 11일 밝혔다.

   경북도는 이날 에너지경제연구원으로부터 수소.연료전지 파워밸리 조성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받고 이같이 결정했다.

 

   도는 내년부터 연료전지 국산화.실증화 기반구축사업을 시작으로 수소.연료전지 파워밸리(산업화단지)를 본격 조성한다.

   포항은 국내 6대 수소.연료전지 기업 중 제1의 국산화.양산체제 구축기업인 포스코파워 기술연구소와 생산공장이 입지한데다 포스텍, 포항나노기술집적센터,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의 연구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도는 수소.연료전지 실증사업과 시범단지 조성, 개발제품 실증.시범을 연차적으로 시행해 파워밸리를 국가 수소.연료전지 연구.개발(R&D) 및 실증보급 중심지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특히 수소.연료전지가 아직 고가임에 따라 포스코 부생가스를 이용한 저가 수소 생산공정과 차세대 고온형 연료전지의 국산화 모델개발 등에 주력한다는 것이다.

   도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기반구축사업 공모를 통해 고온형 연료전지 국산화.실증화 기반구축사업을 시작한 뒤 산업 집적화단지를 조성할 방침이다.

 

   김성경 경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용역 보고내용과 전문가 의견을 검토해 실천 가능한 전략을 재정리할 것"이라면서 "파워밸리 조성사업이 내년도 국책사업에 포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윤용태기자의 부동산이야기
글쓴이 : 금강송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