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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대구 도시철도 4호선 5호선 국토부 계획승인.고시.2018년 7월5일자 영남일보 참고

우리옹달샘 2013. 4. 18. 0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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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호선을 다 순환선으로 알고 계셔서 혼란들이 많으시네요

 

 

이게 4호선 순환선 계획이였지만

경제위기 및 예산 부족으로 폐기 되었죠

또한 달성군이 대구에 편입되고, 경산지하철 연결, 광역철도등 사업으로 변경 됩니다.

 

이게 새로이 발표된 계획입니다.

 

신4호선 봉무-파동

신5호선 구4호선에서 변경된 순환선이 되죠

 

 

 

그리고 이게 계획일정이죠

 

 

착공은 분명 신5호선 순환선이 먼저 될꺼 같습니다.

도시철도로 37.6km를 2조4854억 정도의 사업비로 하게 되어 있죠

그리고,

순환선은 기존 도심들을 연결하기 때문에 부지때문에 지하철로 될꺼고

순환선이라 대구시내를 한바퀴 돌아야하기에

사업거리/사업비/사업기간이 엄청 커지는 겁니다.

 

 

그리고, 늦게 착공되지만 먼저 완공될꺼같은 신4호선은

신교통수단으로

18km에(신5호선의 1/2거리)  1,766억의 사업비로 계획 되어있죠(신5호선의 1/14의 금액이죠)

 

 

 

계획중인 신교통수단은 기차보다 버스에 가깝습니다.

 

이게 신교통수단으로 예상되는 바이모달이라는 거죠

전용 도로에 센서로 자동으로 다니는 버스라고 보면 될겁니다.

 

 

결국 완공은

신4호선(신교통수단) 봉무-파동이 먼저 될꺼고

신5호선(도시철도) 순환선이 나중에 될껍니다.

 

조금, 이문제를 궁금해하시고, 헛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아 달성/달서구에서 한말을 정리해서 한번 더 써봅니다.

 

물론, 이건 아직 계획중이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대구 텐인텐
글쓴이 : 단이꽃 원글보기
메모 :

2018년 7월5일자 영남일보 국토부 도시철도망 계획.승인고시남

원안대로 1번 위 그림을 서구지역에선 그대로 적용합니다.

만평역~두류역사이 ~


신4호선역 2014년 가을 확정발표전입니다.

위에 자료는  초기 예정노선 처음 밑그림입니다.

그 다음 노선예정선에선  두류공원 .칠호광장. 서구청. 방향이 아닙니다.

서부정류장- 본리동 롯데캐슬앞-  남대구- 성서모다쪽- 계명문화대-

방통대 - 성서이곡장미공원- 이곳까지도 미확정

세방골- 경원고앞 -  갑을네거리- 중리롯데 중리네거리- 구 상업은행사거리-

 평리동폴리텍정문동편 이곳은 정확히 확정발표예정

뉴타운지구 분양시즌과 맞물려있기 때문입니다.

 

-  유진장사거리지나며 - 평리지하도방향에서  아직 미확정...

다양한 노선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그림그리고 있다고 보심됩니다.

옹달샘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