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알뜰살뜰-

[스크랩] 찜질방 100p 우려먹는 법

우리옹달샘 2009. 3. 12. 00:03
728x90

 
“찜질방 그까이꺼 대충 가서 지지고 오면 되는 거 아닌가요?” 어허, 찜질방 마니아가 들으면 경을 칠 소리. 찜질방에서만 누릴 수 있는 온도와 습도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비법, 마니아들이 찜질방에서 꼭 하는 일을 훔쳐보면 알 수 있다.
 
 도착 직후
허기를 채우는 고영양 미숫가루
찜질방 가기 전 미숫가루를 타서 마셔라. 각종 곡물을 직접 간 미숫가루를 물 대신 우유에 타서 마시면 탄수화물 위주의 미숫가루에 단백질 성분을 보충할 수 있다. 찜질방에서 나와 폭식을 하는 일도 방지할 수 있다.


 한증막 들어가기 전
헤어팩 발라 쏙쏙 흡수시키기
한증막에 들어가기 전 미리 머리를 감고 젖은 머리에 트리트먼트제를 바른다. 두피 케어를 제외한 모든 제품은 머리끝 위주로 바를 것. 헤어캡을 쓴 채 10분 정도 찜질을 한 뒤 시원한 물로 두피부터 헹구면 미용실에서 받는 트리트먼트 부럽지 않다.

 트리트먼트 유분감 없이 머리가 찰랑거린다. 샤프란, 동백 오일 등이 모발에 전달되어 생기와 탄력을 부여. 헤어캡 별도 판매. 250ml 3만8000원.


피지 뽑아낼 준비하기
한증막은 모공이 활짝 열리는 절호의 시간. 원하는 부위에 넓게 펴 바를 수 있는 걸쭉한 머드 코팩이나 붙이기만 하면 되는 패치 타입 등 코팩을 갖고 들어가자. 떼내고 나서는 온도가 낮은 얼음방에서 반드시 모공을 조여야 한다.

더페이스샵 머드 코팩 매우 되직하여 펴 바르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피지가 말끔히 제거된다. 50g 3300원.


 한증막 들어가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찜질방 요가
영화 <싱글즈>에서 장진영, 엄정화가 보여준 ‘나비 동작’은 여성의 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 한증막 안 체온이 올라간 상태에서 하면 효과가 배가되니 따라해 보자. 땀이 날 경우에 대비해 젖은 수건을 미리 챙기자. 땀만 살살 닦거나 얼굴을 덮어놓으면 수분 증발을 막는다.

1 양발바닥을 서로 마주 보게 붙인 채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반복한다.
2 ①의 동작에 이어 숨을 천천히 내쉬며 이마가 땅에 닿도록 천천히 상체를 숙인다.


 시원한 방으로 옮긴 뒤
모공을 꽉 조이는 녹차 티백
녹차 우린 물은 유분 억제 및 트러블 개선에 탁월하다. 피부가 처질 수 있는 80~90℃의 한증막보다는 50℃ 정도의 방에서 모공을 열어 클렌징한 뒤 반드시 녹차 티백을 차갑게 식혀 모공이 많은 부위에 올려두면 탄력을 높일 수 있다.

설록 한라 100% 제주산 어린 녹차잎으로 만들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1.2g×50 7000원.


 샤워할 때
커피 찌꺼기로 스크럽
커피 전문점에서 공짜로 원하는 만큼 얻을 수 있는 커피 찌꺼기. 보디 클렌저에 섞어 샤워를 하면 알갱이가 미세하여 피부에 자극이 없을뿐더러 은은한 커피 향까지 남는다.

라 꽁빠니 드 프로방스 리퀴드 마르세이유 솝 썸머 그레이프 프룻 합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순한 보디 클렌저. 500ml 3만9000원.


 샤워 마무리하기 직전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쌀뜨물
피부를 매끄럽게 하기 위해 몸에는 요구르트를 바르고 머리카락에는 마요네즈를 바르는 게 어색하지 않은 찜질방 풍경. 조금 귀찮아도 쌀뜨물을 챙겨 가자. 찜질을 끝내고 보디 스크럽까지 마친 뒤 맨 마지막 단계에서 끼얹는다. 피부가 한결 보드라워짐을 느낄 수 있다.


피로를 이기는 찜질방 비법
겨울은 추위로 몸을 웅크리고 있는 일이 많아 근육에 피로가 쌓인다. 이럴 땐 보디 클렌저에 레몬즙을 섞어보자. 근육 수축과 이완에 좋다.

추위를 이기는 찜질방 비법
찜질 후 반신욕으로 마무리하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체내에 열을 발생시킨다. 체온과 비슷한 35~38℃가 최적의 온도.
출처 : 왕비재테크
글쓴이 : 이상의나라 원글보기
메모 :